인사말

Home 탐색 건너뛰기 링크 > 고양문화재단 > 인사말
인사말

여유로운 문화도시 고양,
생활 속에 스며드는 문화 실현

고양문화재단 이사장

예술도시는 시민이 예술을 사랑하고 참여하며 삶 속에서 소비하는 과정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문화예술의 도시라는 타이틀 역시 행사와 예산의 많고 적음이 아니라 시민의 참여와 예술에 대한 감수성에 따라 결정됩니다.

여유로운 문화도시 고양 생활 속에 스며드는 문화를 실현하겠습니다.

단순히 공연장, 전시장의 관객에 머물지 않고, 시민이 직접 생산자와 소비자로 문화의 당사자가 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고양시민이 고양시 문화예술의 주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예술도시의 정체성을 찾고 예술 공간을 확충하며, 미래에 대해 투자하는 것은 문화예술도시의 기본이어야 합니다.

혼자 하지 않겠습니다.
함께 해나가겠습니다.

105만 고양시민 여러분이 바로 문화도시 고양의 주인공입니다.

감사합니다.

세계로 향하는
문화예술의 새로운 발신지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

고양아람누리와 고양어울림누리를 찾아 이곳까지 와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고양문화재단을 대표하여 몇 가지 각오와 다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대·중·소극장과 미술관, 교육시설 등 총 8천여 석에 이르는 복합문화예술공간, 고양아람누리와 고양어울림누리를 운영하는 고양문화재단은 알찬 프로그램 기획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최고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최적의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곳, 설렘으로 찾아와 뿌듯함으로 돌아갈 수 있는 곳이 되겠습니다.

또한 ‘시민문화’와 ‘생활예술’의 씨앗을 뿌리고 꽃을 피워가겠습니다.
지방자치단체 출연 문화재단의 본질적 기능은 지역 커뮤니티의 문화적 정체성을 고양하는 일입니다.
시민문화 활동을 증진하고 생활예술을 활성화하는 일은 이 목표에 이르는 여러 방편 가운데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지역의 소중한 문화예술 자원과 자산을 발굴하여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외부로 확산하는 일도 부지런히 하겠습니다.
외부에서 들여온 좋은 프로그램을 유통·소비만 하는 곳이 아니라,
고양문화재단이 곧 ‘세계로 향하는 문화예술의 새로운 발신지’가 되는 것입니다.

‘누리’는 곧 ‘세상’입니다.
여러분의 풍요로운 누리를 위해 고양문화재단은 늘 다정한 동행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