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머페스티벌

Home 탐색 건너뛰기 링크 > 지역문화 > 썸머페스티벌

썸머페스티벌

고양어울림누리는 공연장과 전시장 등의 문화시설과 축구장, 아이스링크, 수영장 등의 체육시설이 부속된 복합시설입니다.
주변에 성라산의 자연환경과 분수대, 그리고 주변 어울림마을 아파트단지까지 시민의 생활과 문화가 결합되는 최적의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고양문화재단은 이 어울림누리 공간에 2018년부터 여름축제를 조심스럽게 도입했습니다.

초창기 <어울림 물놀이 음악회>타이틀로 진행된 썸머축제는
어울림광장에 지역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즐기는 대형 무료 야외특설 수영장을 설치 개방했습니다.
그리고 야외 콘서트를 곁들여 미처 휴가를 떠나지 못한 시민들이나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고양문화재단은 기존 여름축제에 보다 문화적인 프로그램들을 보강 구성하면서 하나의 브랜드 썸머 페스티벌로서 <어울림 냉장GO!>라는 새로운 축제를 탄생시켰습니다. 기존의 물놀이 수영장은 유지하고 다양한 문화콘서트, 문화체험교실, 심야영화상영, 미술관 독서회 등을 포함시켜 시민들을 위한 썸머 라이프 스타일 페스티벌로 업그레이드 된 것입니다.
시민의 생활주변에 위치한 고양어울림누리, 그리고 어울림누리에서 진행되는 생활 밀착형 문화프로그램, 레져프로그램 들은 고양문화재단이 지향하는 시민의 삶과 문화를 잇는 든든한 다리 역할을 하는 썸머 브랜드 축제가 될 것입니다.